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1:4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갱년기 한방(韓方) 건강교실 운영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4월 18일
↑↑ 갱년기 한방(韓方) 건강교실 봄소풍 장면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 보건소에서 중년 여성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갱년기 한방(韓方) 건강교실’ 20여명의 참가자들이 지난 12일 자연이 주는 힐링을 경험하고자 블루로드 목은사색의 길로 봄 소풍을 떠났다.

갱년기 한방 건강교실은 참가자의 증상을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의약 건강강좌, 우울감 관리, 신체활동, 영양관리 등으로 갱년기 중년여성들을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영덕블루로드 블루로드 C코스인 목은사색의 길로 떠난 봄 소풍에서는 참여자들이 청명한 하늘, 상쾌한 솔향기,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몸도 마음도 진정한 힐링을 맛 볼 수 있었다.

이날 봄 소풍에 참여한 서○○씨(여/59세/영덕읍)는 “어젯밤 소풍 때문에 설레서 잠을 설쳤다. 함께 건강강좌 듣고 운동하고, 이렇게 소풍도 오니 마음도 몸도 건강해 진 것 같아 너무 좋다. 이런 건강교실이 계속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며 밝게 웃었다.

영덕군 보건소(소장 김미옥)은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우울감, 무기력, 불안감과 같은 정신적 장애와 골다공증, 근력약화, 운동능력 감퇴와 같은 육체적인 장애가 동시에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은 많은 중년 여성들을 괴롭힙니다. 앞으로도 갱년기 한방 건강교실처럼 전문화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모든 군민이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 보건소 진료담당(054-730-6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4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