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1:4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보건소, 저출산 극복 희망 프로젝트 추진

- “아이좋아 둘이좋아”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3일
↑↑ 출산장려 홍보관 운영 장면
ⓒ CBN뉴스 - 영덕
[이재영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영덕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17일 군민의 날에 출산장려 홍보 퍼레이드에 이어 제19회 영덕군 어린이 대축제 행사에서는 출산장려 홍보관을 운영해 다자녀. 다문화 가정에 기저귀를 전달하는 행사도 개최했다.

이날 영덕군 어린이 대축제 행사에는 이동 출산육아용품지원센터도 함께 운영해 장난감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면서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영덕군 보건소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여러 가지 지원을 하고 있다. 세자녀 이상 가족 의료비 지원,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출산육아용품지원센터 운영, 직장인 임신부의 일. 가정 양립을 위한 안정적 근무여건 조성과 범사회적 배려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예비엄마 안내 표지판 및 안내명찰도 지원하고 있다.

영덕군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장려 홍보, 저출산 극복 캠폐인과 다양한 출산 및 육아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민들이 출산과 육아에 대한 관심을 높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영덕군이 될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건강한 가족형성과 출산친화분위기 확대를 위해 신혼기 부부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 웨딩 아카데미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임신에서 출산까지 부모의 역할과 자녀의 의미, 부부가 함께하는 태교 등을 주요 내용으로 내달 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1박 2일로 코모도 경주호텔에서 진행된다. 비용은 무료이고 오는 19일까지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