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1:4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어린이날 맞아 할배할매의 날 집중 홍보

- 할배할매에게 카네이션, 엽서 선물 행사부스 운영 및 홍보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5월 08일
ⓒ CBN뉴스 - 영덕
[김병화 기자]= 영덕군에서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십천 둔치의 어린이대축제 행사장 내에 할매할배의 날의 취지를 알리며 할배할매들에 대한 사랑을 전달하기 위한 행사부스를 설치하고 참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할매할배의 날을 집중홍보 했다.

‘할매할매에게 카네이션, 엽서를 선물하세요’라는 주제로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 행사장 안에 홍보 및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할매할배에게 전달하기 위한 카네이션, 엽서를 쓸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활동을 통해 할매할배의 날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직접 만든 작은 선물을 통해 가족간의 정을 두터워지게 하며 어린이들에게도 체험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행사부스에는 큰 인파가 몰려 체험물량이 조기에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할매할배의 날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조금 있으면 어버이 날인데 색색깔의 꽃을 골라서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할머니, 할아버지께 선물할 생각을 하니 무척 기쁘다. 여러 색깔의 펜으로 글과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 엽서쓰기 체험행사 역시 즐거웠다”고 말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조부모의 소중함을 일깨워 가족의 정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할배할매의 날’을 지속적으로 홍보해나겠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5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