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1:4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미소짱! 치아짱! 건치아동 선발 시상

-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 건강 실천 건치왕 선발 -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13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김병화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9일 영덕군민회관에서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4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치아관리 백세치아의 기본!’을 주제로 아동기때부터 올바른 구강건강 및 올바른 생활 실천 유도를 위한 건치아동선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 2차 심사를 거쳐 건치왕 상(1명), 고운치아 상(4명), 예쁜치아 상(5명)등 10명이 수상하였으며, 아쉽게 수상은 못했지만 구강건강에 더 노력 하라는 의미로 참가상(10명)에게도 구강용품이 전달됐다.

건치왕 상에 선발된 영덕야성초 6학년 김지수 학생은 “건치왕 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올바른 잇솔질로 구강관리 실천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식전행사는 영덕야성초등학교 동아리팀의 신나는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로는 ‘아동∙청소년 구강관리 교육’과 '치아사랑 OX퀴즈’로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다양한 구강용품 전시와 로고 및 캐릭터 스티커, 포토죤 설치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여 참가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옥 보건소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웃음은 영덕군의 희망이다”며 “대회에 참석한 학생뿐 아니라 영덕군민 모두가 올바르게 구강건강을 관리하는 작은 습관부터 지켜나가 건강한 치아, 건강한 미소를 평생 잃지 않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7년 06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