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28: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강구블루센터 어린이 작은도서관 개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1월 29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 생활친화 소규모 문화공간 ‘강구블루센터어린이작은도서관’이 내달 1일 개관한다.

강구블루센터 안에 위치한 도서관은 어린이 전용 한글 도서와 그동안 지역 내 도서관에서 볼 수 없었던 영어그림책을 보유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게 만들어 졌다.

처음 책을 접할 때 길잡이가 되어줄 유아~초등 생애별 전집을 비롯한 한글책 2천453권,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영어 그림책 1천525권 및 CD 651장이 구비됐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10시부터 오후7시까지이다. 단, 운영일정 및 시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강구블루센터는 기존 운영 중인 ‘강구마을돌봄터’와 이번에 개관하는 ‘어린이작은도서관’을 통해 주민 중심의 지역 문화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앞으로 마을 돌봄터와 도서관 연계 문화프로그램을 비롯한 주민 대상 문화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장성용 강구블루센터협동조합 이사장은 “강구블루센터가 지역민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공간이 되어 매우 뜻깊고 보람차다”면서 “앞으로 지역사회와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지역상생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지역의 미래 꿈나무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려 책을 읽고 성장하며 지혜롭고 가슴 따뜻한 인재로 키워내는 첫걸음이 되는 공간이 도서관이다. 현재 영덕군은 일상 속의 책 읽는 문화를 위해 영덕통합도서관을 비롯한 생활SOC복합화 도서관 2개소, 작은도서관 2개소를 건립 중으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