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1:4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군 장애인작업장, 페이퍼플라워 작품 전시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2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덕군장애인작업장(원장 차광명)에서 12일부터 30일까지 여가활동 프로그램 “페이퍼 플라워 수업”에 참여한 장애인들의 작품을 영덕군보건소와 군청 신관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2023년 영덕군장애인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페이퍼플라워 프로그램”에는 영덕군장애인보호작업장 근로장애인과 지역 발달장애인 2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4월 장애인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사월, 꽃 우리 마음에도 핌”이라는 주제로 장애인들이 복사꽃, 홍매화, 장미, 튤립 등 종이꽃을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지역주민들에 선보이는 기회를 가졌다.

강구면 금호리에 있는 영덕군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는 근로 및 훈련 장애인들에게 그물 수선, 박스 포장 등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요리교실, 목공교실, 종이꽃교실, 신체기능 향상교실 등 다양한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장애인들의 정서 지원에도 노력하고 있다.

차광명 작업장 원장은 “보건소와 군청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들이 작품을 만든 장애인들과 함께 4월의 봄을 느꼈으면 하는 바람과 지역 내 장애인들에 대해 배려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