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1:4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덕문화관광재단, 2024 ˝꿈의 댄스팀 영덕˝ 2기 참여자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3월 06일
ⓒ CBN뉴스 - 영덕
[cbn뉴스=이재영 기자]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사업인 '꿈의 댄스팀 영덕'의 2기 참여자 모집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년부터 시작된 <꿈의 댄스팀> 운영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여 5년간 국비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특히 아동과 청소년이 춤이란 예술을 배우고 습득하면서 창의력을 기르고 자신의 환경과 내면의 이야기, 자아정체성을 춤으로 표현하면서 전인적인 성장을 지향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꿈의 댄스팀 영덕(Young Duck)>은 작년 6월, 초등 5학년부터 중학생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커버댄스부터 스트릿 댄스, 현대무용까지 다양한 분야를 교육했고 마음껏 춤춰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댄스라는 장르의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했다.
 
올해 <꿈의 댄스팀 영덕>은 지역 청소년에게 스트릿 댄스와 현대무용 두 장르를 융합한 창작댄스 등 컨템포러리 아트를 교육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춤을 창작하고 자신의 무대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꿈의 댄스팀 영덕> 참여자들이 지역 축제와 정기공연 등 작년보다 더 다양한 무대에 올라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고 타 지역 꿈의 댄스팀과 교류하면서 지역을 뛰어넘어서 새로운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꿈의 댄스팀 영덕>의 사업 담당자는 “작년 첫해에는 지역에 <꿈의 댄스팀> 사업을 알리고 지역 청소년들이 춤이란 장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며 저변을 확대하는 작업을 했다면 올해는 아이들의 잠재 능력을 일깨우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면서 함께 성장해 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며 “<꿈의 댄스팀 영덕> 1기, 2기 아이들이 함께 어우러져 서로 배우고 이끌어 주면서 움직임을 즐기고 자신만의 춤 언어를 만들어 가는 모습을 그려본다.”고 기대를 전했다.

<꿈의 댄스팀 영덕>의 참가자 모집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초등 5학년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 예정이다. 오는 23일(토) 오후 2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데 이때 불참하면 <꿈의 댄스팀> 참여가 자동으로 취소된다. 수업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토요일 오후 2시로 매 회차 2~3시간씩 교육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이메일(kmj@ydct.org) 또는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신청서는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꿈의 댄스팀 영덕> 인스타그램(@dreamteam_youngduck) 또는 전화 054-730-5834 (영덕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꿈의댄스팀 영덕> 1기는 오는 17일에 영덕군 영해면 만세시장 로터리 일원에서 펼쳐지는‘318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의 오프닝무대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3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